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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증 정보./지게차운전기능사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 불합격 코스이탈 실격사유 (2차 실격. 다른 응시생 실격 사유)

by abaca 2023. 11. 12.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에서 코스이탈 실격사유로 불합격했습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두 번째 실기에는 코스이탈 실격사유로 불합격했고 어느 정도 예상했던 결과입니다.

지게차 1차 실기시험은 시간초과이고 2차 실기시험은 코스이탈로 불합격했습니다.

 

코스이탈은 예상은 하고 있었기 때문에 담담합니다.

작업구역에서 틸트를 작게 사용했는데 점수는 괜찮게 나왔습니다.

 

코스 이탈로 실격했는데 시험결과는 화물상차작업 실력으로 나왔습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 코스이탈 불합격 점수

 

①.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장에서 너무 많은 노하우를 취득했습니다.

실기 시험장에 가지전에 미리 시뮬레이션을 하고 갔습니다.

 

일부 응시생은 드럼통에서 파렛트를 올리고 조금 후진해서 파렛트를 내리고 다시 후진해서 출반선 앞에서 정지해서 좌회전해서 주행구간으로 진행합니다.

 

일부 응시생은 드럼통에서 파렛트를 올리고 바로 출반선 앞에서 정지해서 파렛트를 내리고 좌회전해서 주행구간으로 진입합니다.

 

두 번째 방법이 시간단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급하게 머릿속에서 시뮬레이션 수정이 들어갔습니다.

정말 멍한 상태에서 지게차 타고 아무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②. 틸트 미사용은 감점 항목이라는 감독관을 말을 듣고 1cm만 했습니다.

틸스 미사용은 실격이 아니라 감정 사항이라는 말을 듣고 첫 번째 시험은 주먹만큼 전경, 후경 했지만 이번에는 1cm 정도 시늉만 했습니다.

 

주행 중 파렛트가 떨어지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현실적으로 틸트 미사용으로 짧은 구간에서 파렛트 떨어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③. 지게차가 어색했지만 작업구역, 전진 주행구 가는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지게차를 운전했는지 1개월 만에 다시 승차해서 운전을 하려고 하니 정말 어색했습니다.

 

전지기어를 넣지 않고 액셀부터 밟을 정도였습니다.

작업구역에서 파렛트 승차, 하차는 무난히 했습니다.

 

전진 코스도 정지 없이 회전했습니다.

첫 번째 시험과 별 차이 없이 마무리했습니다.

 

④. 후진 코스를 정지 없이 회전하다가 코스이탈 했습니다.

파렛트를 다시 올리고 후진하면서 순간 여러 가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정지해서 회전할 것인가? 유튜브에서 배운 것처럼 정지 없이 회전할 것인가?

 

첫 번째 시험보다는 몇 가지 노하우를 활용했기 때문에 첫 번째 시험보다 시간이 빠른 것 같았지만, 시간초과 트라우마 때문에 자연스럽게 유튜브에서 배운 것처럼 정지 없이 회전을 했습니다.

 

뒷바퀴는 회전했지만 앞바퀴가 센스에 물려서 "삑~" 소리가 나면서 실격했습니다.

저의 운동신경 및 운전실력으로 유튜브처럼 정지 없이 회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판단을 내렸습니다.

 

세 번째 실기시험에는 후진 코스를 정지 없이 회전하는 방식은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⑤. 첫 번째 실기시험과 두 번째 실기시험 비교입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코스도면의 파란색은 첫 번째 지게차 실기시험 치렸던 방법인데 시간초과로 실격했습니다.

 

빨간색은 두 번째 지게차 실기시험에서 시간단축을 위해서 추가한 방법인데, 시간을 단축하려고 무리하다가 빨간 네모에서 코스이탈로 실격했습니다.

 

세 번째 지게차 실기시험은 두 번째 시험 때 시간단축 노하우를 활용했기 때문에 굳이 후진 코스를 정지 없이 회전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 지게차 실기시험날은 지게차 운전연습한 지 2달이 넘어가므로 작업구역에서 실격처리 될 것 같습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 코스 도면 시간초과,코스이탈, 악셀 사용, 틸트 사용

 

⑥. 지게차 실기시험 순번이 9번이라서 다른 응시생의 실격 사유와 코스운전 완주 후기입니다.

 

1. 1번 작업구역에서 파렛트를 지면으로 50cm 이하로 내리지 않고 바로 주행구간으로 진입해서 실격했습니다.

 

2. 3분 20초에 드럼통까지 올 정도로 빨랐지만, 드럼통 위에 파렛트를 놓고 포크를 빼는 도중에 틸트 전경을 적게 해서 포크에 파렛트가 걸려서 파렛트가 딸려 나왔습니다.

파렛트를 다시 드럼통 위에서 조절하다가 4분이 지났습니다.

 

3. 드럼통에서 파렛트를 올리고 출반선 앞까지 와서 좌회전해서 주행구간으로 진입하는데, 후진하다 출발선을 넘어서 실격했습니다.

 

4. 3분 50초 코스완주.

 

5. 시간초과. 출반선 한 바퀴 차이.

 

6. 3분 51초 코스완주.

 

7. 3분 47초 코스완주.

 

8. 코스이탈 실격. 저번 시험에 시간초과로 실격을 한 후, 후진 코스를 정지 없이 회전하다가 두 번째 코너에서 코스이탈.

 

9. 코스이탈 실격. 저번 시험에 시간초과로 실격을 한 후, 후진 코스를 정지 없이 회전하다가 첫 번째 코너에서 코스이탈.

 

두 번 실격 이후 느낀 감정은 딱 한 가지입니다.

학원선택이 지게차 실기시험을 좌우한다.

 

학원에서 코스완주가 시간초과 될 것 같으니 틸트 경우 조금만 하는 요령도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시간초과가 뻔한 상황에서도 틸트는 주먹거리만큼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파렛트를 내리는 것도 첫 번째 방식만 알려주었습니다.

 

제가 학원 선택을 잘했다면 두 번째 방식으로 배워을 것이고 2~3초 차이로 시간초과 실격은 안 했을 것입니다.

 

지금도 그 학원만 생각하면 할 말이 없습니다.

 

오늘 시간초과 응시생 경우도 저의 첫 번째 시험 비슷하게 운행해서 모두 시간초과 실격이었습니다.

딱 보니 같은 강사에서 배운 티가 났습니다.

 

첫 번째 시험에서는 대부분 시간초과 실격이었는데 두 번째 시험에는 실격 사유가 다양합니다.

 

첫 번째 시험에서도 10명 중 3명 코스완주였고, 두 번째 시험도 9명 중 3명만 코스완주했습니다.

 

지게차 실기시험 합격율은 대략 50%인데, 부산국가자격시험장에서는 코스완주도 50% 넘은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추측이지만 20%는 자체시험장 학원에서 확률을 끌어올리는 것 같습니다.

 

❉.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 불합격 시간초과 실격사유. (1차 실격. 실기시험 후기)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 불합격 시간초과 실격사유. (1차 실격. 실기시험 후기))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에서 시간초과로 불합격한 경험담 및 후기입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 시간초과 실격 정보뿐만 아니라 다른 응시자의 실기 실격 사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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